지역소식 뉴스목록
-
경기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 민원전화 빠르고 정확…전화응대 편의 위한 ARS 기능 도입경기주택도시공사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기존주택 전세임대 관리세대 2만호 도래에 따라 입주 고객의 전화응대 편의를 위한 ARS 기능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지역별 담당자 전화 연결에서 대표번호 ARS를 통한 보증금 문의, 임대료 문의, 계약관련 문의 등 3가지 유형으로 세분화해 안내하게 된다. 또 입주희망자, 입주자, 임대인 등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전화응대 매뉴얼을 제작하고, 동시통화 가능 콜 회선을 늘림에 따라 지연 응대, 전화돌리기 등 고객 불편이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경기주택도시공사 전세임대 계약유지세대는 2만호이며, 올해 말까지 신규계약 4,000호를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연령층이 높은 전세임대 고객들이 ARS를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7월부터 베이비부머 인턴을 활용해 즉시 응대 가능한 통화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
경기주택도시공사, 2024년 민간협력기술개발사업 과제 공모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지원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2024년 GH 민간협력기술개발사업" 과제 공모를 실시한다.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지원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2024년 GH 민간협력기술개발사업" 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선정된 기업은 1년의 개발기간 동안 GH에서 최대 7000만 원(총사업비의 70%)을 지원받는다. 또 최종 평가 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술에 대하여 시험시공을 위한 현장 지원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스마트건설기술 또는 도시·주택의 품질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이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중소기업이면 자유롭게 과제를 제안하여 신청할 수 있다. GH는 1차, 2차 심의위원회에서 기술 개발의 필요성, 사업화 가능성, 현장 적용성, 사업비(직접비) 적정성 등을 평가하여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정부의 건설산업 경쟁력 강화 계획에 발맞춰 기술개발 의지가 강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개발된 우수기술을 현장에 적용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된다.
-
경기주택도시공사, 3기 신도시 G UP 위원회 킥오프 미팅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3기 신도시 G-UP(Urban Planner)위원회 킥오프 미팅을 열었다.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3기 신도시 G-UP(Urban Planner)위원회 킥오프 미팅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시계획, 건축, 교통, 환경, 조경 및 산업, 사회, 부동산 등 전문가 42명으로 구성된 G-UP 위원회는 GH가 참여하는 3기 신도시의 지구별 지구계획, 설계, 공사, 운영관리 등 각 단계에 걸쳐 성공적인 신도시 조성을 위한 조언을 하게 된다. 이날 진행된 G-UP위원회에서는 GH가 참여하는 경기도내 3기 신도시 14개 지구의 조기안착 및 친환경, 문화공간, 가족중심의 직주근접 경기도형 신도시 조성을 위한 전문가 자문을 진행했다 김세용 GH사장은 “경기도형 3기 신도시 조성을 위해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위촉했다며, 전문가의 집단지성으로 경기도민에 환영받는 최고의 신도시를 만들도록 GH 임직원은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
경기주택도시공사,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남서권 정책토론회 개최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9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남서권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9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남서권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H기회수도파트너스는 도민주주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경기도 지역대표, 고객대표, 직능대표 등 총 150여명으로 주성된 도민주주단으로 지난해 11월 창단했다. 이날 토론회는 남서권(수원, 화성, 안양, 안산, 평택, 시흥 등) 도민주주 57명이 참석하여 ‘2기 신도시 활성화 방안 및 광교신도시의 타운매니지먼트 추진 방향’ 을 주제로 진행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도민주주단과 함께 광교 호수공원과 행정타운을 잇는 중심광장(CBD) 사업지구를 방문하여 사업 현황 및 향후 계획에 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 타운매니지먼트의 개념 및 해외사례에 대한 강연을 통하여 토론 주제에 관한 이해를 높였다. 토론회에서는 주주들의 열띤 토론 및 제안이 이루어졌다. 도민주주단은 “타운매니지먼트를 추진함에 있어 가장 먼저 광교신도시만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함께 “광교신도시의 다양한 공원을 활용하여 벼룩시장, 길거리 공연 등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도심공동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도출된 도민주주단의 의견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사업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정책토론회는 도민 주주분들의 솔직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도민과 공사가 상호협력하는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 2024년 경기도미술관&IBK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수상작가전 '얄루, YALOO' 전시연계 프로그램 성료▲ 얄루의보석연못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5월 24일 금요일에 “2024년 경기도미술관&IBK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수상작가전 《얄루, YALOO》”전의 전시연계프로그램으로 다문화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요리 워크숍을 진행했다. 경기도미술관이 오랫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문화다양성’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요리 워크숍에는 안산다문화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진행했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중국, 몽골, 캄보디아, 일본을 문화적 배경으로 한 아이들이다. 이 프로그램은 《얄루, YALOO》의 전시 작품들이 바닷속 해조류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에서 착안하여 기획했는데, 참여 어린이들은 얄루 작가의 작품 중 하나인 ‘바다 연못’에 둘러앉아 생과일 요리를 하며 예술작품이 가진 의미를 되새겼다. 요리 워크숍 〈보석연못〉은 얄루 작가가 강사로 직접 나서서 1시간 30분에 걸쳐서 진행됐다. 순서는 △예술가의 작업을 감상하기, △요리와 예술작품의 연관성을 알아보기, △직접 요리해 보기, △요리한 것들 함께 먹고 나누기, 순이었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바다 연못’을 과일화채로 만드는 디저트 요리를 선보였다. 또한 아이들의 문화적 배경이 된 다섯 국가의 국기에서 볼 수 있는 색깔로 만들어 낸 양갱(코하쿠토) 젤리 덩어리를 아이들이 직접 보석처럼 깎아서 연못에 담은 뒤에 서로 함께 나누어 먹었다. 경기도미술관 관계자는 “도민들에게 늘 일상에서 현대미술을 만날 수 있도록 전시와 교육을 기획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요리 워크숍은 미술관이 위치한 안산시가 ‘다문화 지역’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기획하게 됐다.”고 말하며, “올해에는 좀 더 ‘문화다양성’을 고려하면서 미술관의 활동을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
경기주택도시공사, 행복주택 내 벽면녹화 혁신제품 활용으로 ESG 경영 실천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6월 말 입주예정인 동탄2 신동포레 경기행복주택 주거단지에 조달청 혁신제품을 활용한 수직정원 벽면녹화를 조성하기로 했다.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6월 말 입주예정인 동탄2 신동포레 경기행복주택 주거단지에 조달청 혁신제품을 활용한 수직정원 벽면녹화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동탄2 신동포레 경기행복주택내 상가(청년몰) 출입구 계단 벽면 약 100㎡ 면적에 벽면녹화가 조성되면 미세먼지 제거 및 이산화탄소 흡수 등으로 대기 정화에 큰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자동 관배수 시스템 특허기술 적용으로 일정한 수분공급이 가능해 사계절 녹화가 어렵지않고 컨트롤 박스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유지관리에도 용이하다. GH 관계자는 “조달청 혁신제품 활용을 통해 정부의 공공구매제도에 기여하고 벽면녹화 조성을 통해 대기정화, 친환경 경관 조성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도자재단, "전 세계 도자 예술 작품과 함께해요"…'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제막식‘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기념 제막식’ 포스터.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2024경기도자비엔날레’가 100일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한국도자재단은 29일 이천 경기도자미술관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기념 제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기념에 맞춰 도자재단은 △비엔날레 입장권 사전예매 특별할인 △누리집 티저 페이지 공개 △D-100 기념 비엔날레 응원 영상 공개 및 댓글 이벤트 △라운드테이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엔날레 입장권 사전예매 특별할인은 네이버 예약, 티켓링크, 티켓몬스터, 위메프 등 사이트에서 정가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비엔날레 기간 동안 이천·여주·광주 지역을 모두 한 번씩 즐길 수 있는 통합권, 이천·여주·광주 지역 중 1개 지역을 하루만 즐길 수 있는 개별권, 이천·여주·광주 전시 다회 관람 가능 및 비엔날레 굿즈 1종을 받을 수 있는 시즌권인 프리패스권을 판매한다. 또 도자재단은 다양한 경기도자비엔날레 정보를 볼 수 있는 누리집 티저 페이지를 열고, 행사 및 전시감독 소개, 본행사(전시, 학술, 워크숍), 부대행사, 협력행사, 관람안내 등을 제공한다. 한국도자재단은 D-100 기념에 맞춰 이번 비엔날레의 주제인 ‘투게더_몽테뉴의 고양이(TOGETHER_Montaigne’s Cat)’를 표현한 비엔날레 응원 영상을 이날 공개했다. 한국도자재단 유튜브,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해당 영상을 보고 다음 달 6일까지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각 1인 2매씩 통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을 맞아 국내 주요 도자협회·단체 전문가들이 모여 진행하는 학술행사 ‘라운드테이블’을 오는 31일 개최한다. ‘경기도자비엔날레 바란다’라는 주제로 발제와 토론, 질의응답,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자비엔날레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제 문화예술 축제"라며 "국내외 도자문화예술을 45일간 만날 수 있는 풍성한 행사이니 도예가, 예술가를 비롯해 경기도민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월 20일까지 45일간 이천, 여주, 광주를 중심으로 경기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
경기주택도시공사, 청년층 주거안정 위한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용인·김포·수원 등 15개 시 415명 모집경기주택도시공사.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경기주택도시공사가 청년층 주거안정을 위한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28일 공사에 따르면 청년형 매입임대주택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매입 시중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무주택 청년에게 공급하는 주택이다. 이번 공고는 경기도 내 15개 시(고양, 광명, 김포, 남양주, 수원, 시흥, 안산, 안성, 안양, 오산, 용인, 의정부, 파주, 평택, 화성)에 위치한 청년형 매입임대주택을 대상으로 총 415명을 모집한다. 입주자격은 무주택자 중 미혼인 청년으로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19세 이상 ~ 만 39세 이하 중 하나에 해당하면 청년으로 인정된다. 임대조건은 주변 시세의 30~50% 수준이고, 임대기간은 최초 2년으로 재계약 요건 충족 시 최대 10년 거주 가능하다. 입주신청 기간은 오는 6월17 ~ 20일(1순위), 7월1 ~ 7월 4일(2·3순위)이며 우편 등기 접수로 진행된다. 세부 입주자격 및 신청방법 등 입주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분양(임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2024년부터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청약 접수를 상시 진행한다고 밝혀 자립준비청년의 주거자립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경기주택도시공사는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외에도 주거안정을 위한 행복,국민, 영구, 장기전세 등 '건설형 임대주택' 공급 및 '임차형 임대주택' 지원, 주거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주택개보수' 등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에서 ‘라트비아의 날’ 어린이 프로그램 개최·참가자 모집한국도자재단과 주한라트비아대사관은 다음달 5일 경기도자미술관에서 ‘라트비아의 날’ 어린이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한국도자재단) (국민문화신문) 구명석 기자=한국도자재단과 주한라트비아대사관은 다음달 5일 경기도자미술관에서 ‘라트비아의 날’ 어린이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라트비아의 날’ 어린이 프로그램은 라트비아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고, 라트비아 출신 애니메이터이자 영화감독인 아네테 멜레세의 동화책 '키오스크(The Kiosk)'를 읽고, 자신만의 키오스크를 만드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또 ‘자가처방_한국도예’ 특별전을 학예연구사와 함께 투어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어진다. 참여 대상은 만 6세에서 10세의 어린이다. 한국도자재단은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오는 31일까지이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라트비아의 문화를 재미있고 유익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도예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소상공인을 위한 비즈니스 성공 전략, '농가의 하루 동탄점' 장준하 대표의 비법 공개(화성시 소상공인을 위한 비즈니스 레벨-업 특강시리즈 홍보 포스터) (국민문화신문) 윤정권 기자 = 지난 27일, 화성시가 주최한 소상공인을 위한 '비즈니스 레벨-업' 특강 시리즈에서 '농가의 하루 동탄점'의 장준하 대표가 비즈니스 특강을 진행했다. '농가의 하루 동탄점'은 동탄 지역에서 7년간 운영 중인 대표적인 레스토랑으로, 현재 13개의 테이블을 운영하며 월 매출 1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매장 면적 대비 1등 매출을 자랑하며, 누적 매출 10억 원을 달성한 피자로 알려져 있다. 이날 강연에서 장 대표는 성공 비결을 공유하며 다양한 전략과 노하우를 공개했다. 그는 2018년 오픈 당시 경쟁 업체가 전무했던 상황을 언급하며, 시장 선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초기의 과감한 결정이 빠르게 고객층을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메뉴 구성에서도 독창성을 발휘했다. 모든 식사 메뉴를 1.5인분으로 제공하여 가성비를 높였고, 낮은 객단가는 세트 메뉴로 보완하여 고객들이 다양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품질 또한 성공의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장 대표는 서비스와 친절함을 중시하여 컴플레인을 제기한 고객을 단골로 만드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직원 및 아르바이트생 모두에게 서비스 권한을 부여하여 유연하고 신속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농가의 하루'는 직원 복지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직원들에게 전 메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기념일을 챙기는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원 만족도를 높였다. 이는 일하고 싶은 분위기를 조성하여 직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했다. 마케팅 전략에서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였다.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특히, 영수증 리뷰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을 설정했고, 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장 대표는 이러한 전략들이 종합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현재의 성공을 가능하게 했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와 직원 만족도를 동시에 고려하는 종합적인 접근을 통해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하며, 다른 레스토랑 운영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농가의 하루 동탄점 치즈 폭탄 피자) (농가의 하루 동탄점 내부)